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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경험평가 / 고객만족도조사는 같은 말입니다. 
다만 환자경험평가는 과정을, 고객만족도조사는 결과를 묻는 질문의 뉘앙스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하 환자경험평가 PEI [Patient Experience Index] 와 고객만족도조사 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합쳐서 PEI라 하고
세마에서 만든 병원용 조사 솔루션입니다.


많은 기업에서 PEI를 기업 경영의 중요한 지표로 활용하고 있고,
심평원은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대상으로 2017년도부터 환자경험평가를 의무화하여 병원의 평가 지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 경영에 관심 있는 병원급, 의원급 요양기관과 치과, 한의원에서도 가장 우선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지표입니다.
그 이유는 홍보, CRM 등보다 고객만족도와 환자 경험, 병원추천의사가 재내원과 소개환자 창출에 중요한 요인이라 인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기존의 면대면 조사나 전화조사는 비용과 시간, 인력 면에서 많은 에너지와 비용을 필요로 하였습니다.
이에 병원 컨설팅 전문기관 세마 컨설팅은 7년 전부터 파트너 병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조사 솔루션을 개발하여 시행해 왔으며
현재 유수의 대학병원뿐만 아니라 의원급 등 100여 곳이 넘는 병원에서 세마 PEI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쉽고, 빠르고,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며 무엇보다도 비용이 저렴합니다.
많은 병원이 참여하기에 우리 병원의 상대적 위치 파악도 용이하며,
고객의 소리 [VOC] 수집을 통한 개선과 환자 후기를 직접적으로 수집하여 홍보하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세마 PEI 솔루션 사용을 통해 우리 병원에 대해 환자들이 느끼는 여러가지 의견과 생각을,
그리고 앞으로 우리 병원의 성장에 관한 다양한 지표들을 점검해 보실길 바랍니다. 



PEI 계약 시 병원별 계정이 부여되며, 해당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우리 병원의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PEI를 담당하는 팀에서만 계정을 공유하여 사용합니다.

조사가 시작된 후 고객응답이 들어오면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간 계약 시 자동결과보고서 외에 서면결과보고서가 제공되며, 서면결과보고서는 병원에서 원하는 일정에 맞추어 전달해드립니다.

PEI 솔루션에는 응답한 rawdata가 그대로 저장되기 때문에 모든 분석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분석법의 서면결과보고서 반영 여부는 분석 시간, 필요성 등을 고려해 협의 후 반영이 가능합니다.

병원마다 기존에 사용하던 보고서의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세마의 표준화된 형태를 기준으로 작성하되 대상 병원에 맞게 조금씩 수정될 수는 있습니다.

자동결과보고서 매뉴 중 기간(년/월/일)을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해 설정기간에 해당하는 점수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PEI - 환자경험평가
Patient Experience 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