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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I 주요 기능

원하는 모든 조사 등록 가능

조사 횟수, 종류에 제한이 없습니다.
외래, 입원 조사 외에도 만족도를 파악하고 싶은
모든 조사가 가능합니다.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로 
우리 병원의 모든 만족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단기간 다량의 응답 데이터 획득

단기간에 빠르게 표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큰 병원이더라도 입원(퇴원)환자수는 
많지 않아 표본 수가 적을 수 있습니다.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를 통해 매일 상시로 
모든 입원(퇴원)환자에게 문자전송이 가능하여
입원의 경우도 단시간 · 단기간에 다량의 응답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높은 응답률과 실시간 빠른 응답

전화 · 면대면 조사보다 응답률이 높습니다.

무엇보다 응답을 얻기까지 시간도 빠릅니다.

전화조사는 100개의 표본을 얻기 위해
1000여통의 전화를 해야 하지만, 
모바일문자조사는 한 번의 전송 버튼으로
100여개의 표본을 실시간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업무 시간절약 & 저렴한 비용

조사 설문지부터 데이터 코딩, 통계, 보고서 작성 등 … 
설문조사 한번 하려면 엄청난 시간이 소요되었는데
결과보고서 자동 완성으로

어떻게 개선할지 핵심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조사에 사용되는 비용으로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는 연간 계약하여
상시 조사로 이용 가능합니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업무 효율성에 집중합니다.

고객응답 원자료(rawdata) 저장

원자료(rawdata)는 모든 통계분석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자료입니다.

고객이 조사에 참여하여 입력한 모든 내용

(조사참여 시작시간, 조사응답 완료시간, 

고객이 응답한 만족도, VOC내용 등)을

실시간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해당 data를 통해 병원에서 알아보고 싶은

추가 통계분석이 가능합니다. 

자동 결과보고서와 실시간 빠른 피드백

자동으로 생성되는 모든 결과보고서는

보고서 형식으로 인쇄와 엑셀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이에 업무 피드백과 의사 결정이 빨라지며

병원에서는 개선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하고 간편한 만족도 확인

조사에 참여한 고객의 응답 데이터는 시스템 내 
자동 저장되며  자동 계산됩니다.

필터 기능을 통해 우리 병원의 만족도를 
진료과, 의사, 병동별로 세분화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세마 환자경험평가(PEI)에서는 표본수가 충분하기에 
이러한 세분화된 만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의사 별 만족도 확인 가능

기존 조사에서는 병원의 만족도를 의사 별로 나누었을 때,

의사 별 표본 수가 부족하여
의사의 만족도를 측정하기 어려웠습니다.

특히나 종합병원 이상의 경우, 의사 수가 수백명입니다.

세마 환자경험평가(PEI)에서는 무제한 표본 획득이 가능하여
의사 별 만족도 측정이 용이합니다.

원하는 설문문항 구성

접점, 평가대상, 평가속성으로 구성되는 설문문항을
우리 병원에 맞게 추가 생성이 가능합니다.

우리 병원의 여러 접점(원무, 진료, 주차, 화장실 등)에서

여러 평가대상(간호사, 의사, 시설 등)의 만족도를 살펴보고 
타 병원 만족도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진심" 구체적인 피드백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는 만족도 문항 외에도

실시간 VOC(고객의 소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병원을 내원한 고객의 진심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 VOC(Voice Of Customer) : 고객의 소리

빅데이터 시대에 적합한 워드 클라우드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는
상시조사로써 무제한 표본 획득이 가능합니다.

워드 클라우드로 짧은 시간에 VOC 내용을 파악하여 
개선도를 높여 보세요.

VOC 문항(좋은점, 개선사항, 친절직원)을 추가하여

고객이 직접 말하는 우리 병원의 좋은점,개선사항,친절직원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빠른 개선이 가능합니다.


* VOC(Voice Of Customer) : 고객의 소리

심평원 환자경험평가 예측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를 이용하는 병원의 데이터를
토대로 우리 병원의 심평원 점수를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우리 병원의 현재 위치가 어디쯤인지 알아야
우리 병원의 만족도 목표를 전략적으로 계획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손실 걱정은 이제 그만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는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을 갖춘
아마존 웹서비스(AWS)를 통해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AWS 데이터 센터는 보안요원이 상주하며
최첨단 전자 감시 및 다중 요소 액세스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99.999999%의 데이터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는 어떠한 경우라도
개인정보를 수집/저장하지 않습니다.

고객추천지수 문항 활용

NPS는 복잡한 모델링과 통계 분석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병원의 성장률과 상당히 높은 상관관계를 가집니다.
유명한 국내·외 병원과 기업이 NPS를 채택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추천고객에게 우리 병원의 장점을 피드백 받고
비추천고객의 개선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한다면
우리 병원의 성장률은 보장 됩니다.


*NPS(Net Promoter Score) : 고객추천지수

*참고문헌 : F.Reichheld (2003). 
The One Number You Need to Grow

고연령대에서도 높은 응답률

모바일 조사라해도 최근 스마트폰 확대 등의 변화로,
60세 이상의 고연령대에서도

평균 8% 이내의 응답률을 보입니다.
또한 여성병원의 경우

최고 34%의 응답률을 나타내기도 했으며,
19~40세 응답자의 경우 평균 16.9%의 응답률을 보입니다.


*평균 응답률 : 현,  PEI시스템을 사용중인 전체 병원 기준 값임.

8년의 모바일 병원설문조사의 노하우

다양한 연령대별 고객 응답률, 모바일 조사의 신뢰성,
콜백, 카카오톡 전송, 개인정보 등등...
병원의 담당자가 어떤 고민을 하는지

세마는 이미 알고 경험해 보았습니다.
8년간 병원만을 전문적으로 조사한 경험과 노하우로
모든 고민과 걱정을 해결했습니다.
 

연 3회 심층 결과보고서

매일, 매월 상시로 결과 확인이 가능하지만
병원에서 심도 있는 데이터 분석을 하기엔, 
시간, 인력 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에, 자동 결과보고서외 연 3회 비교, 추이, IPA 분석 등이 
포함된 결과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IPA 분석을 통한 개선 우선순위 파악

우리 병원에서 특정 항목의 점수가 낮다고 해서 
우선적으로 개선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항목이 우리 병원의 만족도를 개선하는데 
1순위 요소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마 환자경험평가(PEI)의 심층 결과보고서 내 
IPA 분석을 통해 개선 우선순위를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 IPA (Importance Performance Analysis) : 중요도 - 만족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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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는 모든 조사 등록 가능

조사 횟수, 종류에 제한이 없습니다.

외래, 입원 조사 외에도 만족도를 파악하고 싶은 모든 조사가 가능합니다.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로 우리 병원의 모든 만족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단기간 다량의 응답 데이터 획득

단기간에 빠르게 표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큰 병원이더라도 입원(퇴원)환자수는  많지 않아 표본 수가 적을 수 있습니다.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를 통해 매일 상시로 
모든 입원(퇴원)환자에게 문자전송이 가능하여 입원의 경우도 
단시간 · 단기간에 다량의 응답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높은 응답률과 실시간 빠른 응답

전화 · 면대면 조사보다 응답률이 높습니다.

무엇보다 응답을 얻기까지 시간도 빠릅니다.

전화조사는 100개의 표본을 얻기 위해 1000여통의 전화를 해야 하지만,

모바일문자조사는 한 번의 전송 버튼으로 100여개의 표본을 실시간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업무 시간절약 & 저렴한 비용

조사 설문지부터 데이터 코딩, 통계, 보고서 작성 등 … 
설문조사 한번 하려면 엄청난 시간이 소요되었는데
결과보고서 자동 완성으로

어떻게 개선할지 핵심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조사에 사용되는 비용으로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는 연간 계약하여 상시 조사로 이용 가능합니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업무 효율성에 집중합니다.

고객응답 원자료(rawdata) 저장

원자료(rawdata)는 모든 통계분석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자료입니다.

고객이 조사에 참여하여 입력한 모든 내용 (조사참여 시작시간, 조사응답 완료시간, 고객이 응답한 만족도, VOC내용 등)을

실시간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해당 data를 통해 병원에서 알아보고 싶은 추가 통계분석이 가능합니다.

자동 결과보고서와 실시간 빠른 피드백

자동으로 생성되는 모든 결과보고서는

보고서 형식으로 인쇄와 엑셀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이에 업무 피드백과 의사 결정이 빨라지며

병원에서는 개선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하고 간편한 만족도 확인

조사에 참여한 고객의 응답 데이터는 시스템 내 자동 저장되며  자동 계산됩니다.

필터 기능을 통해 우리 병원의 만족도를 진료과, 의사, 병동별로

세분화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세마 환자경험평가(PEI)에서는

표본수가 충분하기에 이러한 세분화된 만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의사 별 만족도 확인 가능

기존 조사에서는 병원의 만족도를 의사 별로 나누었을 때,

의사 별 표본 수가 부족하여 의사의 만족도를 측정하기 어려웠습니다.

특히나 종합병원 이상의 경우, 의사 수가 수백명입니다.

세마 환자경험평가(PEI)에서는 
무제한 표본 획득이 가능하여 의사 별 만족도 측정이 용이합니다.

원하는 설문문항 구성

접점, 평가대상, 평가속성으로 구성되는 설문문항을 우리 병원에 맞게 추가 생성이 가능합니다.

우리 병원의 여러 접점(원무, 진료, 주차, 화장실 등)에서

여러 평가대상(간호사, 의사, 시설 등)의 만족도를 살펴보고 타 병원 만족도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진심" 구체적인 피드백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는 만족도 문항 외에도

실시간 VOC(고객의 소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병원을 내원한 고객의 진심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 VOC(Voice Of Customer) : 고객의 소리

빅데이터 시대에 적합한 워드 클라우드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는 상시조사로써 무제한 표본 획득이 가능합니다.

워드 클라우드로 짧은 시간에 VOC 내용을 파악하여 개선도를 높여 보세요.

VOC 문항(좋은점, 개선사항, 친절직원)을 추가하여 고객이 직접 말하는

우리 병원의 좋은점, 개선사항, 친절직원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빠른 개선이 가능합니다.


* VOC(Voice Of Customer) : 고객의 소리

심평원 환자경험평가 예측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를 이용하는 병원의 데이터를
토대로 우리 병원의 심평원 점수를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우리 병원의 현재 위치가 어디쯤인지 알아야
우리 병원의 만족도 목표를 전략적으로 계획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손실 걱정은 이제 그만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는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을 갖춘 아마존 웹서비스(AWS)를 통해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AWS 데이터 센터는 보안요원이 상주하며 최첨단 전자 감시 및 다중 요소 액세스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99.999999%의 데이터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 세마 환자경험평가(PEI)는 어떠한 경우라도 개인정보를 수집/저장하지 않습니다.

고객추천지수 문항 활용

NPS는 복잡한 모델링과 통계 분석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병원의 성장률과 상당히 높은 상관관계를 가집니다. 
유명한 국내·외 병원과 기업이 NPS를 채택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추천고객에게 우리 병원의 장점을 피드백 받고 
비추천고객의 개선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한다면 
우리 병원의 성장률은 보장 됩니다.


*NPS(Net Promoter Score) : 고객추천지수

*참고문헌 : F.Reichheld (2003). The One Number You Need to Grow

고연령대에서도 높은 응답률

모바일 조사라해도 최근 스마트폰 확대 등의 변화로, 
60세 이상의 고연령대에서도 평균 8% 이내의 응답률을 보입니다. 
또한 여성병원의 경우 최고 34%의 응답률을 나타내기도 했으며, 
19~40세 응답자의 경우 평균 16.9%의 응답률을 보입니다. 


*평균 응답률 : 현, PEI시스템을 사용중인 전체 병원 기준 값임.  

8년의 모바일 병원설문조사의 노하우

다양한 연령대별 고객 응답률, 모바일 조사의 신뢰성, 
콜백, 카카오톡 전송, 개인정보 등등... 
병원의 담당자가 어떤 고민을 하는지 세마는 이미 알고 경험해 보았습니다. 
8년간 병원만을 전문적으로 조사한 경험과 노하우로 
모든 고민과 걱정을 해결했습니다.  

심층 결과보고서

매일, 매월 상시로 결과 확인이 가능하지만 
병원에서 심도 있는 데이터 분석을 하기엔, 
시간, 인력 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에, 자동 결과보고서외 비교, 추이, IPA 분석 등이 
포함된 서면결과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IPA 분석을 통한 개선 우선순위 파악

우리 병원에서 특정 항목의 점수가 낮다고 해서 
우선적으로 개선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항목이 우리 병원의 만족도를 개선하는데 
1순위 요소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마 환자경험평가(PEI)의 심층 결과보고서 내 
IPA 분석을 통해 개선 우선순위를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IPA(Importance Performance Analysis) : 중요도-만족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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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I - 환자경험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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