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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환자경험평가 대비를 위한 

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

선착순 100명 마감

신청 기간 2025년 3월 4일(화)~3월 16일(일) 13일간

PEI 솔루션 이용 병원 소속 직원만 신청 가능


2025년 환자경험평가 대비를 위한

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

선착순 100명 마감

신청 기간  2025년 3월 4일(화)~

3월 16일(일) 13일간

PEI 솔루션 이용 병원 
소속 직원만 신청 가능

해가 거듭될수록 

환자경험평가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져가고 있습니다

   

2017년


환자경험평가 첫 시행


500병상 이상 상급·종합병원 대상 실시

   

2019년


2차 환자경험평가  


300병상 이상 상급·종합병원 대상 실시 

   

2021년


3차 환자경험평가  


100병상 이상 상급·종합병원 대상 실시

   

2023년


4차 환자경험평가  


모바일웹 평가로 전환

   

2025년


5차 환자경험평가  


의료질평가 본 지표로 반영

   

향후 환자경험평가  


환자경험평가, 병원급 의료기관 ‘확대’ 추진

심평원 환자경험평가 추가 연구에 외래 확대 

목표·성과 기반 중심으로 적정성 평가 강화 

환자경험평가 '점수제→등급제' 전환 가능성 촉각

해가 거듭될수록 

환자경험평가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져가고 있습니다

 

2017년


환자경험평가 첫 시행


500병상 이상 상급·종합병원 대상 실시

 

2019년


2차 환자경험평가


300병상 이상

상급·종합병원 대상 실시

 

2021년


3차 환자경험평가


100병상 이상 

상급·종합병원 대상 실시


 

2023년


4차 환자경험평가


모바일웹 평가로 전환


 

2025년


5차 환자경험평가


의료질평가 본 지표로 반영


 

향후 환자경험평가


환자경험평가, 병원급 

의료기관 ‘확대’ 추진


환자경험 개선 활동에
보탬이 되고자

매년 정기적으로 

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미리 수집한 병원 담당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2025년 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는

다음의 주제들로 구성됩니다

SESSION 1.

통계적 관점의 전략적인 

환자경험 개선 방법

2025년 5차 환자경험평가 대비를 위한

단기 전략부터 

2027년 6차 환자경험평가 대비를 위한

장기 전략까지 


통계적 관점의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환자경험평가 점수를 개선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  서병규 

    세마컨설팅 PEI사업부 차장 

SESSION 2.

SEMA ON을 활용한

CS시스템 구축

20년 병원컨설팅 경력!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정리한 CS시스템 

구축 매뉴얼을 병원에서 자체적으로 수정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모두 오픈해 드립니다. 


SEMA ON은 지난 20년간의 

세마컨설팅의 경험과 노하우를 집대성한

병원 경영 매뉴얼 서비스입니다.



|  심정아 

    세마컨설팅 CS모듈 부대표 

SESSION 3.

환자경험평가 

우수 병원 패널과의 만남

환자경험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병원의 담당자들에게 직접 전해 듣는

환자경험 개선 노하우!


환자경험평가 우수 병원 패널들과 만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합니다.


|  김영실

    나은병원 CRM과장님

|  민성원 

    경희대학교병원

    환자경험파트장님

|  박현양

   충북대학교병원
   고객서비스팀장님

|  이순연

   계명대학교동산병원 
   환자경험파트장님

환자경험 개선 활동에
보탬이 되고자

매년 정기적으로 
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미리 수집한 병원 담당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2025년 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는 다음의 주제들로 구성됩니다

Patient
Experience
Index

Conference
2025

올해도 환자경험평가

준비에 정신이 없는 

선생님들을 위해

편안한 환경에서

잠시 쉬어가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롯데호텔 서울 37층 가넷스위트홀에서

고급 식사를 제공합니다. 

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 개최


안녕하십니까! 세마컨설팅입니다. 


세마컨설팅은 지금으로부터 딱 13년 전, 이제 막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시작할 무렵, 아직 환자경험의 중요성이 대두되기 전, 아무도 모바일 평가를 하지 않았던 시절, 


‘환자경험이 중요하다’, ‘대한민국에 좋은 병원을 만드는 넛지를 만들어야겠다’는 의지 하나로 모바일로 

환자경험을 개선하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병원의 환자 중심 의료 문화 구축을 위해 대학병원 실무자들, 대기업 리서치 시스템 구축 전문가와 수 십 번 회의를 해가며 환자경험평가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환자경험 상표권 및 특허 발행 날짜와 지난 10년간 매년

현장의 경험을 토대로 업그레이드를 해온 것이 지속적인 환자경험 연구의 성과를 증명해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과 달리, 이제는 많은 병원이 환자경험평가 솔루션을 

활용하여 자체적으로 환자경험을 관리하고, 관련 생태계가 구성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환자경험을 잘 관리하고, 

특별한 노하우를 가진 병원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환자경험. 이제 미래 의료를 상징하는 가장 큰 기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환자경험은 해를 거듭할수록 

그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세마컨설팅은 20년 병원 컨설팅에서 습득한 CS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제공하고, 전국 각 지역 병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병원을 다녀가는 환자들의 경험을 개선하고, 

대한민국 의료의 질 발전에 한층 더 기여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SESSION 1.


통계적 관점의 전략적인

환자경험 개선 방법


2025년 5차 환자경험평가 대비를 위한 단기 전략부터
2027년 6차 환자경험평가 대비를 위한 장기 전략까지 


통계적 관점의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환자경험평가 점수를 개선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서병규 | 세마컨설팅 PEI사업부 차장

SESSION 2.


SEMA ON을 활용한 

CS시스템 구축


20년 병원컨설팅 경력!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정리한

CS시스템 구축 매뉴얼을 병원에서 자체적으로 수정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모두 오픈해 드립니다. 


SEMA ON은 지난 20년간의 세마컨설팅의

경험과 노하우를 집대성한 병원 경영 매뉴얼 서비스입니다.


심정아 | 세마컨설팅 CS모듈 부대표

SESSION 3.


환자경험평가 

우수 병원 패널과의 만남



환자경험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병원의 담당자들에게 직접 전해 듣는 환자경험 개선 노하우! 

환자경험평가 우수 병원 패널들과 만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합니다.


김영실 | 나은병원 CRM과장님

민성원 | 경희대학교병원 환자경험파트장님

박현양 | 충북대학교병원 고객서비스팀장님

이순연 | 계명대학교동산병원 환자경험파트장님

올해도 환자경험평가 준비에

정신이 없는 선생님들을 위해

편안한 환경에서 잠시 쉬어가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 개최                                     


안녕하십니까! 세마컨설팅입니다. 


세마컨설팅은 지금으로부터 딱 13년 전, 이제 막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시작할 무렵, 

아직 환자경험의 중요성이 대두되기 전, 아무도 모바일 평가를 하지 않았던 시절, 

‘환자경험이 중요하다’, ‘대한민국에 좋은 병원을 만드는 넛지를 만들어야겠다’는 의지 하나로 모바일로 환자경험을 개선하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병원의 환자 중심 의료 문화 구축을 위해 대학병원 실무자들, 대기업 리서치 시스템 구축 전문가와 수 십 번 회의를 해가며 

환자경험평가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환자경험 상표권 및 특허 발행 날짜와 지난 10년간 매년 현장의 경험을 토대로 업그레이드를 해온 것이 

지속적인 환자경험 연구의 성과를 증명해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과 달리, 이제는 많은 병원이 환자경험평가 솔루션을 활용하여 

자체적으로 환자경험을 관리하고, 관련 생태계가 구성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환자경험을 잘 관리하고, 특별한 노하우를 가진 병원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환자경험. 이제 미래 의료를 상징하는 가장 큰 기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환자경험은 해를 거듭할수록 그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세마컨설팅은 20년 병원 컨설팅에서 습득한 CS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제공하고, 

전국 각 지역 병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병원을 다녀가는 환자들의 경험을 개선하고, 대한민국 의료의 질 발전에 한층 더 기여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PROGRAM

10:00~10:30참가자 등록
10:30~10:40개회우기윤  |  세마컨설팅 대표
10:40~11:30통계적 관점의 전략적인 환자경험 개선 방법서병규  |  세마컨설팅 PEI사업부 차장
11:40~12:30SEMA ON을 활용한 CS시스템 구축심정아  |  세마컨설팅 CS모듈 부대표
12:30~13:30중식
13:30~14:30환자경험평가 우수 병원 패널과의 만남김영실   |  나은병원 CRM과장님
민성원   |  경희대학교병원 환자경험파트장님 
박현양   |  충북대학교병원 고객서비스팀장님
이순연   |  계명대학교동산병원 환자경험파트장님 
14:30~15:00폐회

INFORMATION

행사명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
일시2025년 4월 17일(목) 10:00~15:00
장소롯데호텔 서울 37층, 가넷스위트홀 
등록대상환자경험평가 PEI 솔루션 이용 병원 소속 직원
주최 · 주관세마컨설팅
신청 기간선착순 100명 마감  |  2025년 3월 4일(화)~3월 16일(일), 13일간 
문의PEI사업부  |  bgseo@semacg.com  | T.070-5030-0149

LOCATION & PARKING

호텔 주차 비용 무료(가넷룸 입구 등록 필수)  |  주차 혼잡을 고려하여 대중교통 이용 추천

PROGRAM

10:00~

10:30

참가자 등록


10:30~

10:40

개회

| 우기윤

  세마컨설팅 대표

10:40~

11:30

통계적 관점의 전략적인 

환자경험 개선 방법

| 서병규

  세마컨설팅

  PEI사업부 차장

11:40~

12:30

SEMA ON을 활용한 

CS시스템 구축

| 심정아

  세마컨설팅

  CS모듈 부대표

12:30~

13:30

중식



13:30~

14:30


환자경험평가 우수 병원

패널과의 만남

| 김영실 

  나은병원

  CRM과장님

| 민성원
  경희대학교병원   

  환자경험파트장님 

| 박현양 

  충북대학교병원  

  고객서비스팀장님

| 이순연

  계명대학교동산병원

  환자경험파트장님 

14:30~

15:00

폐회


LOCATION & PARKING

호텔 주차 비용

무료(가넷룸 입구 등록 필수)

주차 혼잡을 고려하여 대중교통 이용 추천

NOTICE

등록&입장


·  마감 전 참석 여부를 재확인합니다. 

·  소속 병원과 등록자 성함, 연락처로 
   본인 확인 후 입장합니다. 

·  좌석은 현장 도착순으로 배정됩니다. 

·  귀중품 보관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주의로 인한 분실/도난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  외부 음식물 반입을 금합니다. 

·  커피와 식사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미참석 시 불이익  

·  등록 후 별도의 연락 없이 

   참석하지 않을 경우 다음 회차 행사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촬영

·  행사 중 모든 촬영과 중계는 금지됩니다.

NOTICE

등록&입장
  • 마감 전 참석 여부를 재확인합니다.
  • 소속 병원과 등록자 성함, 연락처로 본인 확인 후 입장합니다.
  • 좌석은 현장 도착순으로 배정됩니다.
  • 귀중품 보관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주의로 인한 분실/도난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 외부 음식물 반입을 금합니다.
  • 커피와 식사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미참석 시 불이익
  • 등록 후 별도의 연락 없이 참석하지 않을 경우 다음 회차 행사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촬영
  • 행사 중 모든 촬영과 중계는 금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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